사진자료

21하계독수리캠프(울릉도,독도 탐방)

선임 | 2021.08.30 17:18 | 조회 71


동해에서 꿈을 키워 세계로 웅비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국립해양청소년센터


  로뎀청소년학교는 신한은행,()독도재단의 후원과 국립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청소년해양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1년 독수리(독도수비리더)캠프에 참여하였다.

 캠프는 824일 화요일부터 28일 토요일까지 45일 간의 긴 여정으로 진행되었다. 경북영덕에 위치한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입항식을 시작으로, 첫째날 후포항에서 울릉도로 향하는 씨플라워호로 2시간30분 배를 타고 을릉도에 도착하였다. 울릉도에서 독도케이블카 탑승과 독도박물관을 견학 하였다. 독도를 방문하기 전 독도에 관한 재미있는 역사, 지리 이야기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둘째날 오전 독도퍼포먼스를 멘토교사와 정성껏 준비하는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는 울릉도의 멋진 장소 관음도,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견학, 나리분지를 직접 보고, 걸어보는 트레킹의 시간을 보냈다.

 셋째날 아침 일찍 참가자 전원은 독도로 향하는 독도평화호를 탑승, 2시간 30분 독도로 향하여 드뎌, 우리나라 영토 독도를 밟았다. 독도에서 단체촬영과 홀로아리랑 기념연주 및 합창 , 정성껏 준비한 독도퍼포먼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독도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시간을 보냈다. 너나 할 것 없이 우리땅 독도를 밟을 때 가슴뭉클한 감동을 받았다. 독도방문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 후 다시 울릉도에서 영덕으로 배를 타고 돌아왔다.

 국립해양청소년센터에서 아쉬운 마지막 잠을 자고, 멘토교사와 그동안의 캠프일정 영상시청과 인사를 끝으로 모든 캠프일정을 마쳤다. 참여한 모든 아동은 우리나라 영토 독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걷고, 배워보면서 한층 성장하였다. 아동들에게 독도를 통해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후원기관에 감사를 드린다.



Ipsum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