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정, 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방황하여 비행을
하거나 상처받아 어려움에 빠진 청소년에게 전인적 교육과
치유를 통해 바람직하고 기능하는 청소년으로 회복시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일꾼이 되도록 돕는다.
우리는 1994년부터 지금까지 아동보호치료시설로서 아동청소년의 어려움과 그들의 호소에 귀기울이며 자신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바람직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처입은 청소년,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서울가정법원, 수원가정법원, 청주지방법원, 춘천지방법원, 인천가정법원, 대전가정법원에서 위탁한 보호처분 청소년을 보호합니다.
공동체생활을 하며 타인과의 어울림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도합니다. 바람직한 예절과 사회성 증진에 힘씁니다.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봄으로써 현재의 자신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학력을 신장하도록 돕습니다.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대비반 편성하여 운영합니다. 취업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협력업체와의 연계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성증진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 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법교육, 경제교육, 바람직한 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성교육 등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교육합니다.
자연을 배우는 원예치료, 체력을 높이는 축구캠프,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힐링캠프, 여행프로그램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